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poser fusion 사용법(poser 2010과 3DS MAX 2009와의 연동법)

아.
도대체 왜!
아무도 이런 정보를 올리지 않은걸까.
한참 찾았잖아. 특히 poser 띄어놓고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많이 당황했었다. 
Export에 있을 줄 알았는데.

fusion을 이용하면 재질등도 그대로 넘어와서 작업하기가 아주 편해진다.
(poser의 export를 이용하면 3ds 파일만 생성되서 재질 정보는 넘어오지 않아 불편하다.)

poser fusion을 이용해서 3DS MAX와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oser에서 재질을 포함한 모든 작업을 마치고 저장한다. (이 글의 끝까지 더 이상 poser를 사용하지 않는다.)

2. 3DS MAX를 띄운다.

3. "Create" tab에서 "Geometry"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그 밑에 콤보박스에서 "Poser Objects"를 선택한다. poser fusion을 설치하면 이 항목이 나타난다.




4. "Scene *.pz3" 버튼을 클릭한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Poser File 항목이 나타나서 좀 전에 저장한 poser 파일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5. poser 파일을 로드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나타난다. 이제 일반 object들 처럼 top view에서 드래그해서 크기를 설정해서 scene에 object를 추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