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습작(禮作)/활동

2011 서울 등 축제-청계천 & 등축제에서 사진 잘 찍는 법

청계천에서 열린 2011 서울 등 축제에 다녀왔어요.

 

와 사람들 어마무지 많데요.

등을 이용한 볼거리들이 청계천 물위에 전시되어 있는데,

가까이서 보기 위해 물가로 가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줄이 한 1km는 되는 거 같아(사실 끝이 보이지 않았어요) 저희는 그냥 2층에서 구경했어요. 2층에서 봐도 충분하던데요. ㅋ

 

SONY DSC

 

SONY DSC

 

SONY DSC

 

12지신.

 

SONY DSC  SONY DSC

 

SONY DSC

 

사람들을 찍기 위해 등불 조형물은 포기하고 일부러 노출을 올려보았어요.정말 사람 많아요.

서울에 문화행사가 이거 밖에 없나 싶을 정도로.

 

SONY DSC

 

 

SONY DSC

 

이런 등불을 제대로 찍기 위해서는 노출을 줄여야 해요.

노출보정을 -1이나 -2로 낮춰야 등불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어요.

그렇지 않은 거의 대부분의 옆 사람들은 그냥 하얗게 타버린 사진을 찍어가고 있었어요.

이런 등불 사진을 찍을 때는 꼭 노출보정을 – 쪽으로 설정하는 거, 잊지 마세요.

 

SONY DSC

 

SONY DSC

 

SONY DSC

 

저자거리를 표현한 거래요. 밑에 내려갔다 오신 분이, 이 앞에 쓰여있는 설명을 읽고와서 얘기하면서 지나가는 걸 들었어요. ㅋㅋ

 

그러고보니 위층에서 보면 그런 설명을 들을 수 없어 안 좋은 점도 있네요.

 

SONY DSC

 

결혼 행차에요. 앞에 신랑이 말타고 가고 뒤에 신부가 가마를 타고 오고 있어요.

 

SONY DSC

 

나는 진사다. 더 나은 구도를 위해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곳까지 가서 사진찍는 분이 계셔서 담아봤어요. ^^;

 

어떤 분은 별로 볼 거 없는데 사람만 많다고 하셨지만 가보니 뭐 제법 괜찮은 거 같았어요.

한 한시간 정도 볼거리는 충분해요. 가족들이 같이 한번 쓱~ 보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2011.11.20일까지인가라고 하니 일주일 남았네요. 가보실 분은 서두르셔야 할 거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꼬락을 꼬옥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댓글도 남겨주시면 더더욱 크~ㄴ 힘이 됩니다. ^^;